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0 오후 04:05:1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자치행정
전체기사
신년사
뉴스 > 자치행정
경주시의회, 제3차 본회의 개회···추경 원안가결
2024년도 제3회 추경예산안 심의 및 시정질문
김치억 기자 / 입력 : 2024년 12월 20일(금) 15:49
경주시의회(의장 이동협)는 지난 19일 경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87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열어 2024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을 확정하고 시정질문과 5분 자유발언을 진행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회의의 시작에 앞서 박광호 의원은 ‘2025 경주 APEC 성공개최를 위한 경주시민의 역할’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하고 경주시민의 적극적인 행사 협조를 당부했다.
이어진 본회의에서는 상정된 ‘2024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변경안’이 원안대로 가결됐다.
또한 다양한 시정질문도 이어졌다. 김동해 의원은 ‘소나무재선충 특별방제구역에서 제외된 지역에 대한 근거’에 대해 질의했으며, 이에 대해 주낙영 시장은 “시군의 의견 없이 산림청에서 지정한 사항으로 추후 경주시가 추가됐으며, 양남면은 소나무의 밀도가 낮고 화랑지구는 국립공원 특성상 산사태 위험 및 환경문제, 민원 등에 따라 방제사업 추진이 어려워 제외됐다.”고 밝혔다.
이어진 ‘차후 재선충 방제계획’에 대해서는 “재선충병 방제 기본설계 용역을 진행하고 있으며 고사목 처리·예방주사와 함께 수종 전환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김동해 의원은 ‘APEC 개최에 따른 경주시의 해외관광객 유치방안’에 대해서도 질문을 이어갔으며, 주낙영 시장은 “여행경비 지원 등의 프로모션 확대, 관광시설 확충, 외국인을 위한 안내서비스 강화, 식사환경 개선 등을 통해 포스트 APEC를 준비할 계획이다.”고 답변했다.
다음 순서로 최재필 의원은 ‘빈집정비계획 세부 사항 중 중점을 두고 있는 분야 및 빈집 활용사업에 대한 계획’에 대한 설명을 요청했으며, 주낙영 시장은 “빈집 등급에 따라 중점을 두고 있지는 않으나, 위험성이 높은 3·4등급의 빈집에 대한 안전조치 및 철거사업이 더 효과적이라고 판단한다”면서, 리모델링 및 단기 임대나 행복황촌마을호텔사업, 어촌뉴딜300사업과의 연계 등에 대한 계획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김소현 의원은 ‘전기차 충전시설 화재예방을 위한 안전대책’에 관해 질의했으며, 주낙영 시장은 “경주시의 1천583대 충전시설은 CCTV를 통해 관리 중이며, 지하주차장 충전시설에 대해서는 소화·방화설비 강화와 함께 지상 이전을 장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전기차 화재에 대해 매뉴얼에 따라 훈련 및 현장 대응 중이며, 특수화재 진압장비 도입이 예정돼 있고, 전수조사 및 정부 방침의 확정 후 노후 충전기 교체지원 사업을 통해 안전을 확보하겠다.”고 답변했다.
본회의 종료 후 이동협 의장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우려하는 부분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변해 준 동료 의원, 그리고 질의사항에 대해 성실히 답변에 응해준 경주시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확정된 제3회 추경예산에 따라 남은 기간동안 필요한 곳에 예산이 적절히 쓰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요청했다.
김치억 기자  
- Copyrights ⓒ황성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천군동(千軍洞)은 도시개발사업으로 옛동네는 없어지고 새로운 ..
경주시종합자원화단지 주민협의체 제정신 인가..
복지정책과, 취약계층 발굴위한 인원 증원 ‘절실하다’..
주낙영 시장, 올해 마지막 읍면동 회의 주재..
경북도,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 착공..
보문단지, 자율주행 셔틀버스 무료 운행…스마트 관광 첫걸음..
경주시, 미래 백년대계 먹거리 구상에 ‘앞장’..
경주 유소년 스포츠 특구, 대통령상 수상 ‘영예’..
주낙영 시장, 월드 CEO 서밋 어워즈 ‘정책혁신 CEO’ ..
경주시, 태풍 피해 원당교 재개통..
최신뉴스
경주시, 경북도 문화유산분야 평가 ‘대상’ 차지..  
경주시, 국·도비 역대 최대 1조 3천346억 확보..  
경주시의회, 제3차 본회의 개회···추경 원안가결..  
경주시, 동해안내셔널 트레일 조성사업 본격 추진..  
주낙영 시장, 지방행정 우수행정상 수상..  
경주, KTX이음으로 세 번째 고속전철 시대 열다..  
경주시, 긴급 민생 안정 종합대책 전면 가동..  
경주시, 경북도 저출생 극복 ‘우수상’ 수상..  
경주시, 경북도 산림레저관광분야 우수기관 선정..  
경주시, 청소년정책 우수 지자체 여가부 장관상 수상..  
경주시, 겨울 관광 비수기 타개책 마련..  
월성원전 2‧3‧4호기 계속 운전 주민공람 실시..  
동국대 경주병원, 심평원 발표 1등급 획득..  
경주시, 무장애 도시 조성으로 행복도시 구현..  
경주시, 산림청과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전략 논의..  

인사말 윤리강령 윤리실천요강 편집규약 광고문의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황성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05-81-77342/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용황로 9길 11-6 (4층) / 발행인: 최남억 / 편집인: 최남억
mail: tel2200@naver.com / Tel: 054-624-2200 / Fax : 054-624-062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다0143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남억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